안전망대출

살다보면 돈이라는것은 꼭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지만 대출을 받는것 조차 능력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런만큼 대출 조차도 쉽지 않아서 2금융권, 캐피탈, 대부업 등등을 전전하다보면 연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것이 어쩔수 없는 현실입니다.

법정 최고이율이 조금은 내려가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도 연간 20%가 넘는 이자는 정말 부담이 되는 수준이죠.

그런 이자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대환대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안전망 대출은 그 중에 한가지 입니다.

안전망 대출의 자격

안전망대출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들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가지의 제한이 더 있는데 연소득이거든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상관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의 경우 안전망 대출이 이용가능하고, 자영업자는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이하 포함)

그리고 직장 근로자의 경우 부양가족이 2명 이상인 경우 5천만원까지 인정 해 줍니다.

안전망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전망대출은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대환대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2018년 2월 8일 이전에 다른 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있어야 하구요

그 대출의 이자는 연금리 24%가 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이자를 3개월 이상, 연체없이 갚고 있어야 안전망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당연하게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대환대출인만큼 성실하게 대출을 갚고있는지, 정말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중인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연금리 24% 이상의 대출상품을 1년 넘게 상환하고 있는 경우에는 만기임박기준에 탈락되어 안전망 대출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안전망대출의 금리?

금리는 약 12~24% 입니다. 기존에 24%를 이용하고 계시던 분들의 경우에는 중금리로 갈아 탈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그러나 기존 대출의 한도 이상 빌릴 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망대출 취급은행과 이용절차

안전망대출은 시중은행에서 대부분 취급을 하고 있고 (농협, 국민은행 등 시중은행에 문의) 1397번 콜센터를 통해서 본인이 대상이 되시는지

사전상담 받으시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용보증을 신청합니다.

그러면 그 후에 보증심사를 해서 약정을 체결하고 은행에서 대출신청을 해서 실행 받으시면 됩니다.

고금리 대출에 힘드신 분들 꼭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통해서 숨통 트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