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대출

취업하기가 갈수록 어려워 지고 실업자가 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직장보다는 차라리 창업하겠다. 라며 창업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도 제 주변에도 많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먹고 살기 위해서 창업을 하다보니 요식업에 먼저 뛰어들었다가 망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겨우겨우 먹고 사는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이지만 마땅히 다시 직장에 가기도 힘든 상황인 분들도 있어서 창업을 위해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먼저 창업대출은 약 4가지가 있습니다.

1. 중소기업청의 창업대출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해 주는 창업대출의 경우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사업들에 대해서 소상공인사관학교를 운영해 주고 그 학교를 졸업하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2천만원 가능)

본인의 아이템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한번 두드려 볼 만한 대출이 중소기업청의 창업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2. 미소금융중앙재단과 금융위원회에서 취급하는 미소금융창업대출

신용등급 7등급 이하,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자 등등 제도권 금융회사의 창업대출을 이용하기 힘든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등 자활자금을 지원하는 정부 소액대출 지원사업입니다.

사업운영자금 2천만원과 창업자금 7천만원 등 꽤 큰 금액을 이용할 수 있구요, 금리는 연간 4.5% 이내로

저렴한 편입니다. 참고로 제조업과 금융보험업, 사치성향적 업종을 창업하는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햇살론 창업대출

햇살론은 저소득, 저신용층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그 중에 창업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창업대출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에 비교해 보면 상당히 조건이 좋기 때문에 신청자격이 되신다면 한번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창업교육을 이수하고나서 창업하고 있거나 개업 후 1년이 안된 사람들이 대상이구요

최대 5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1년거치 후 4년동안 원금을 균등분할상환하는 방식으로 5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창업대출 간단하게 3가지를 알아 보았는데요

어찌보면 쉽고 어찌보면 어려운게 대출입니다. 창업하시느라 힘들게 고생하셨을텐데

좋은 조건으로 창업대출 받으셔서 꼭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