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금대출

최근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이 힘들다는 소식들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퇴직하고나서 혹은 다른 기술없이 소득구조를 만들 수 있는것 중에 한가지가 창업이고 푸드트럭 등등 최근 신선한 방법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때문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에 자신이 있으면 창업자금을 대출 받아서 실행해 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창업운영자금 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에 취업을 해서 소득을 만드는것 보다는 창업을 하는것은 초기 투자자금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런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라에서 제공하는 창업지원자금을 지원받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금융기관의 제도를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창업자과 운영자금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의 지원대상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여야하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이하 그리고 근로장려금신청요건에 해당하는 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자금의 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다르게 적용 될 수 있구요, 성실하게 대출금을 상환할 경우 이자율을 감면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긴급생계자금은 창업 운영 시설개선자금 용도로 성실하게 상환한 사람에제 지원하게 됩니다.

창업자금은 대출한도는 7천만원, 기간은 6년 이내 그리고 금리의 경우 4.5% 정도입니다. 운영자금의 경우는 대출한도는 2천만원, 대출기간은 5.5년 이내 그리고 대출금리는 4.5% 정도 입니다. 시설개선자금은 운영자금과 같구요, 긴급생계자금은 대출한도가 1천만원으로 조금 낮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