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대출

요즘 취업난과 실업률의 증가로 인해서 직장에 다니기 힘든 시기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창업을 결심하는가 하면, 어쩔수없이 창업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지요.

오늘은 청년들이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하나은행 청년창업대출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하나은행 청년창업대출

하나은행 청년창업대출에 대해서 살펴보면

먼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한지 3년이 안되는 중소기업에 대해서 신용보증기금이나 은행권청년창업재단에서 발급 받는 보증서를 담보로 해서 창업자금대출을 해 주는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으로는 청년창업특례보증에 따라서 보증서를 발급받거나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금융지원협약에 따라 보증서를 받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들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만기 일시상환대출일시 연간 3.3%정도 되구요

원리금분할상환대출을 선택하시면 3.8% 정도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으로 이용하게 되면 최저 3.3% 정도 되는데, 이런 금리는 개인마다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구요.

한도는 보증서의 종류에 따라 각각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 시 동일 차주 당 최대 3억원 이내이며 운전자금대출은 1억원 이내에서 취급하구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보증서 담보 시 보증서에 잇는 금액의 범위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창업대출에 필요한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 그리고 기타 신용에 관련된 서류로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나은행 청년창업대출의 경우 인지세가 부과되는데요

은행과 고객이 반반 내게 됩니다.

5천만원 이하의 대출은 인지세가 없구요, 1억에서 10억원 이하의 경우 15만원이 나오니 (고객부담 7.5만원)

하나은행 청년창업대출은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