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대출이란

살다보면 돈이 필요한 순간들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그러나 지인에게 돈을 빌리는것도 한계가 있고 금융권에서 빌리는것 역시 한계가 올때가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도 대출이 안되고 2금융권도 대출이 많아서 대출이 안되는 경우가 가끔 생기는데 그럴 경우에 이용을 고려 해 볼 수 있는 p2p 대출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우선 p2p 대출이라는것은 피어2피어, 즉 개인간의 대출을 이야기 하는 단어입니다.
많은 P2P 사이트들 중에 렌딧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렌딧에서는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를 위한 대출을 제공합니다. 렌딧은 하나의 P2P 사이트인데 말 그대로 개인간의 대출을 중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저 연간 4.5%의 금리, 최대 한도는 3천만원으로 꽤나 괜찮은 금리와 한도를 나타내고 있지만 개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수준 등에 따라서 다르게 심사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다르게 적용 될 수도 있습니다.

렌딧에서 제공하는 대출을 심사 받으면 제 2금융권 기준으로 30% 수준까지 대출이자가 내려갈 가능성이 있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자금 사정에 따라서 빠르게 빠르게 상환을 하는 전략을 구사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점을 방문 할 필요가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므로 꽤나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드론에서 대출을 렌딧으로 갈아탔다고 하고 P2P 금융 렌딧의 대환대출이 1인당 137만원에 달한다는 기사들도 있으니 이런 소식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